본문 바로가기
먹기🍚🥄

[영암/영암읍] 영암 월출산 주변 맛집, 기찬메밀국수 영암농협본점

by E2X2 2023. 7. 23.

이번에 제가 소개해드릴 곳은 영암 특산물인 메밀이 들어간 음식을 파는

"기찬메밀국수 영암농협본점"


시댁에 가면 외식음식이 거의 정해져 있어요.

하나는 앞서 소개해드린 영암매력한우삼호직매장명품관, 또 하나는 기찬메밀국수 영암농협본점입니다ㅎㅎ

영암매력한우 삼호직매장명품관은 아래 링크 참조해 주세요😉

2023.05.04 - [먹기🍚🥄] - [영암/삼호] 삼호 소고기맛집, 영암매력한우 삼호점

 

[영암/삼호] 삼호 소고기맛집, 영암매력한우 삼호점

오늘 제가 소개해드릴 곳은 영암 소고기는 무조건 "영암매력한우 삼호점" 우리 시댁은 소고기 먹으러 항상 이곳으로 간다. 행복🥰 몇 주 전까지만 해도 리모델링 중이었는데 공사를 마친 것 같

hi-e2e2.tistory.com

기찬메밀국수 영암농협본점 외관

영암군보건소 바로 앞에 위치해 있고 도로 바로 옆에 있어 한눈에 찾기 쉽습니다😊

거기다 기와집모양으로 있으니 눈에 안 띌 수가 없는ㅎㅎㅎ

기찬메밀국수 영암농협본점 입구

들어가시는 길은 조금 헷갈릴 수 있는데, 기와집이 보이면 바로 우회전하시지 마시고 신호를 지나 조금 더 오시면 영암군 관광안내소가 나오니 여기로 들어오시면 됩니다ㅎㅎ

신호에 우회전하셔서 가시면 길이 안 나와요😭 저희도 헷갈려서 우회전했다가 다시 돌아 나온 전적이 몇 번 있습니다...

기찬메밀국수 영암농협본점 1층

점심시간이나 저녁시간에 맞춰서 가면 웨이팅이 있을 정도로 유명한 맛집이에요!

웨이팅이 있다면 앞에 기계에 가셔서 핸드폰번호를 입력하세요~ 나중에 핸드폰으로 연락이 오도록 되어있으니 웨이팅이 있다면 꼭 꼭 하셔서 새치기당하는 일 없도록 하세요!!ㅎㅎㅎ

근데 어르신들이 많이 오는 식당이라 잘 모르실 거 같기도 한데.. 아마 웨이팅 하면 직원이 나와서 알려주실 것 같아요😁

웨이팅이 있으면 기다리는 동안 앞에 메뉴모형들을 보고 미리 메뉴를 정하면 올라가셔서 바로 주문할 수 있으니 미리 계획하는 치밀함을 보여주세요🤣ㅋㅋㅋ

기찬메밀국수 영암농협본점 2층

2층으로 올라가야 식당이 나오는데요~ 올라가자마자 계산대가 있는 이유는..!

바로바로 선주문, 선결제 시스템으로 이루어지기 때문~!!!ㅎㅎ

그래서 웨이팅이 있다면 메뉴를 미리 꼭 정하는 게 좋아요~~ 기다리는데 시간 쓰고 메뉴 고르는데 시간 쓰면 아깝잖아요?!ㅎ

::기찬메밀국수 메뉴판::

기찬메밀국수 영암농협본점 메뉴판

기찬메밀국수 메뉴는 메밀로 만든 음식들로 이뤄져 있어요~😚

매번 시키는 음식은 달라지지만 저희가 기본으로 시키는 메뉴 2가지는 판메밀면과 메밀치즈돈가스입니다!!

이번엔 메밀냉면과 메밀김치전병, 메밀찐만두까지 시켰어요😎ㅎㅎ

너무 많이 시킨 거 같지만 맛있어서 다 먹기 SSAP가능!!

기찬메밀국수 영암농협본점 셀프코너

기찬메밀국수 영암농협본점은 메밀을 주재료로 쓰는 만큼 메밀차도 준비되어 있어요~ㅎㅎ

따뜻하니 고소해서 식사 전이나 후에 한잔 호로록 마시기 너무 좋답니다☺

그리고 추가반찬도 셀프로 더 가져다 먹으실 수 있으니 모자라시면 더 갖다 드실 수 있습니다!

기찬메밀국수 영암농협본점 내부

내부는 꽤나 넓어요~ 미리 예약하면 단체석도 가능할 것 같고, 대형스크린이 있는 거 보면 행사도 가능한 것 같아요?!

한옥스타일로 지어져서 지붕 서까래도 너무 예쁘고 창문의 패턴도 예뻐요ㅎㅎ 창밖으로 보이는 소나무마저 한국스럽죠💙

::메밀만두(0.4)::

기찬메밀국수 영암농협본점 메밀만두

귀여운 메밀만두 8알이 나왔어요🤗 안에는 고기만두소가 들어있어서 일반 고기만두맛 생각하시면 돼요ㅎㅎ

하지만 피에 메밀이 들어가서 그런지 밀가루피와는 식감과 맛도 다르고 확실히 소화도 더 잘 되는 것 같아요!!

::메밀 치즈돈가스(0.9)::

기찬메밀국수 영암농협본점 치즈돈가스

여러분, 치즈돈가스 보세요~~~🤤 치즈가 듬뿍 있어서 자를 때 다 튀어나와요ㅋㅋㅋ

위에 땅콩같이 보이는 게 메밀이랍니다!! 메밀 볶은 거 엄청 고소한 거 아시죠?! 치즈와 만나서 고소함 폭-발🤯🤍

완전 김밥나라 구성이라 먹으면서 어릴 때 추억까지 생각나요ㅎㅎㅎ

::메밀냉면(0.8)&메밀김치전병(0.5)::

기찬메밀국수 영암농협본점 메밀냉면과 메밀김치전병

이것은 메밀김치전병 단면..! 과 메밀냉면사진ㅋㅋㅋㅋㅋㅋㅋㅋ

접시째 나온 건 왜 안 찍었는지 모르겠어요..?! 아마 먹는다고 정신이 없었나 봐요😅 그리고 메밀냉면사진도 없... 😥ㅎㅋ

메밀김치전병은 김치만두 맛이에요~! 이거는 구워서 나와서 그런지 찐만두보다 전병이 더 맛있더라고요!?

역시 기름이 들어가야..ㅎㅎㅎㅋㅋㅋㅋ

메밀냉면은 특별한 맛없이 면만 메밀로 바뀌었다 생각하시면 됩니다ㅎㅎ 이 메뉴는 딱히 여기서 먹어야 한다~ 이런 메리트가 없어서 추천하고 싶은 메뉴는 아니랍니다😌

::판메밀면(0.7)::

기찬메밀국수 영암농협본점 판모밀

판메밀도 이 사진밖에 없네요..ㅠㅠ 

여기서 판메밀의 맛을 배웠다 해도 될만한 맛이에요~

이 맛에 반해서 목포나 무안의 판메밀을 먹으러 다녔었지만 여기만큼 맛있는 집은 아직 발견 못했어요ㅎㅎ

판메밀은 국물의 간이 매우 매우 중요하다 생각이 드는데 여기는 모든 음식에 간 하나는 잘 맞추는 것 같아요!!

저희 입맛에 찰떡🤩!!


기찬메밀국수 영암농협본점 후기

역시 믿고 먹을 수 있는 맛집이에요~!

가면 어르신들밖에 없는 영암군 현지인 찐 맛집💞

영암에서 재배하는 메밀로 만드니 맛이 없을 수 없는 집이랍니다ㅎㅎ

남녀노소 모두 즐길 수 있으니 꼭 한번 들려보세요😆


📌 주소 : 전남 영암군 영암읍 영암로 1588 2층
📌 영업시간 : 매일 오전 10시 ~ 오후 8시
📌 전화번호 : 061-473-2400
📌 매장 식사, 단체석, 포장 가능 
📌 주차 : 주차장 있음

<<기찬메밀국수 영암농협본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