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기🚗

아쿠아플라넷 제주

by E2X2 2023. 12. 14.

ㅁㅁ문호제오늘 제가 소개해드릴곳은 제주도 아이들과 가기 좋은 실내 데이트 코스

"아쿠아플라넷 제주"


오늘 저희의 목적지는 아쿠아플라넷 제주~!

광치기해변에서 걸어서 40분이면 가실 수 있어요ㅎㅎ

버스로는 295번타고 가시면 된답니다~~

아쿠아플라넷제주 입구

아쿠아플라넷 제주는 처음에 고래상어를 전시하면서 큰 화제를 끌었었는데요,

그래서 입구에도 고래상어를 캐릭터화해서 만들어뒀네요ㅎㅎ

현재는 한마리가 폐사하자 한마리는 서귀포 앞바다에 풀어줘서 못본답니다~

아쿠아플라넷 제주 물품보관함

입구를 통과하자마자 양 옆으로는 물품보관함이 있습니다ㅎㅎ

소형 2천원, 중형 3천원, 대형 4천원으로 하루종일 사용하실 수 있답니다~

아쿠아플라넷 제주 매표소

매표소는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되며 아쿠아리움은 오후 6시 30분까지만 입장 가능합니다ㅎㅎ

아쿠아플라넷 제주에는 오션아레나 공연을 보실 수 있는데요~

하루에 4회 공연을 하며 한번만 관람 가능하답니다! 시간 보시고 맞춰서 입장하셔야 됩니다ㅎㅎ

 

제휴할인도 많이 진행중인데요,

신한(20%), 현대카드 포인트(30%), 삼성카드 포인트(100%)할인 / 통신사할인(15%) / 문화누리카드(50%)등이 있습니다.

본인이 묵고있는 숙소나 다녀온 맛집, 카페등과도 제휴 맺고 있을 수 있으니 꼭 확인해보세요!

아쿠아플라넷 즐기기

아쿠아플라넷 제주는 굉장히 넓어서 관람진행방향과 프로그램 진행 시간을 확인하셔서 돌아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저희는 다~~ 보고 싶어서 왔다갔다 했어요ㅎㅎ

아쿠아플라넷 입구

들어가자마자 수족관으로 저희를 반겨주더라고요~

앞에 단체사진찍기 정말 좋게 되어 있어서 사진찍으려고 줄 서서 기다린답니다ㅋㅋㅋ

저는 아쿠아플라넷만 찍고 ㅌㅌ..

아쿠아플라넷 제주 수족관

아쿠아리움 수족관은 무엇으로 만들었을까?

처음에 막연히 유리라고 생각해왔었는데요~ 세상에나 아크릴로 만든다는거 있죠!!

제주 아쿠아플라넷 대형수족관은 길이 23m, 높이 8.5m, 두께 622mm로 시공되어 있답니다ㅎㅎ

세계기네스북에 가장 큰 수조로 기록된 오키나와 츄라우미 수족관은 높이 8.2m, 폭 22.5m라고 해요~

제주도에 살고 있는 물고기

각국 나라에 어떤 물고기가 살고있는지 소개하고 전시도 되어있더라고요ㅎㅎ

대표로 제주도만 한 컷 찍어왔습니다~

제주 아쿠아플라넷 전시

한쪽에는 전시도 하고 있더라고요ㅎㅎ

편안하게 쉬기 딱 좋았던 전시~

제주 아쿠아플라넷 펭귄

펭귄을 실제로 보다니..!

생각보다 훨씬 더 귀엽고 자세히 들여다보면 동물이구나 느껴지는?! 응..?ㅎㅋㅋㅋ

주상절리터널

여기는 제주 주상절리를 모티브로 터널을 만들고 양서류를 전시한 곳이랍니다.

주상절리터널에서 만난 친구들

첫번째 친구는 버터플라이잉어인데 정말 아름다웠어요~ 지느러미가 상처입지않고 잘 자라고 있는것도 신기하더라고요ㅎㅎ

두번째는 귀여운 외모로 유명한 움파룸파! 세번째 친구는 이름을 모르겠는데 엄청 신기하게 생겼어요~

체험존

중간중간 체험존도 있어 지루하지 않게 관람하실 수 있답니다~

플라넷 어스

여기는 파충류를 볼 수 있는 공간입니다ㅎㅎ

푸른혀도마뱀이 제일 신기했어요~ 혀가 진짜 파란색..! 

플라잉펭귄

여기는 플라잉펭귄존입니다ㅎㅎ

그냥 펭귄수족관을 밑에서 볼 수 있게 만들어 둔 터널이예요~

근데 막상 가보면 위만 쳐다보고있게 됨ㅋㅋㅋ

제주 아쿠아플라넷

여기는 해양관련과를 다니시면 재밋게 보실 수 있을 것 같아요ㅎ

해양생물들의 내부기관 위치, 모양, 골격의 형태를 살펴볼 수 있게 만들어뒀답니다~

리빙오션

아니 얘네는 눈이 없는 물고기래요..ㅎ 그럼 심해에 사는 친구들일거같은데 여기 놔둬도 되나 싶었던..?

눈이 진짜 없어요.. 신기해서 사진 잘 찍고싶었는데 너무 빨라서 이게 최선이라는 점~

대럼쥐

생뚱맞게 다람쥐가 있더라고요??!

다람쥐는 굉장히 예민한 동물로 알고있는데 이 녀석도 여기 있는게 맞는지..ㅠ?

귀여웅 칭구들

너무 댕청미 넘치는 친구들~

여보세요~ 저 뚱인데요~ 라고 하는거같지 않나요???ㅋㅋㅋㅋㅋ

대형수족관

아쿠아리움의 꽃은 대형수족관이죠~

상어와 가오리 그리고 그 밖에 다양한 물고기 친구들을 만날 수 있었답니다.

정말 CG같아요! 내가 보고 있는게 실제인가!! 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정말 크고 웅장했습니다~

제주의바다

제주 아쿠아플라넷 메인수조에서 즐길 수 있는 체험 중 하나!

제주에서 해녀로 활동하시는 분들을 만나보실 수 있어요ㅎㅎ 어떻게 작업하는지 보여주시는데 저 깊은 곳 까지 잠수복 하나로 들어가신다는게 눈으로 보니 더 대단하다고 느껴지더라고요~

제주해녀는 오전 10시 40분, 오후 12시 30분, 오후 2시 10분, 오후 4시 이렇게 총 4번 만나보실 수 있답니다!

수달생태설명회

저희는 수달생태설명회를 듣기위해 다시 되돌아왔습니다ㅎ

첫번째 사진에서 수달이 사육사분 다리에 매달려있는게 보이시나요?

너무 귀여워서 죽음입니다ㅠ

수달 생태 설명회는 오전 10시 50분, 오후 4시 10분에 만나보실 수 있어요!

오션아레나 공연

그리고는 곧장 오션아레나공연을 보러 왔답니다~

저 화면에 같이오신분끼리 잡아주니 카메라 꼭 켜두고 기다리세요ㅎㅎ

저희는 어른 둘이라 안잡아주게꺼니 했는데 잡아주시더라고요! 카메라가 준비가 안되서 못찍어서 아쉬웠답니다ㅠㅠ

오션아레나 공연

제주 오션 아레나공연은 오전 11시 10분, 오후 1시, 오후 3시, 오후 4시 50분으로 총 4번에 걸쳐 공연됩니다.

1회마다 40분 소요되고요~ 1번밖에 보지 못한답니다ㅎㅎ

오션 아레나공연은 물 위에서하는 서커스라고 보시면 됩니다~ 외국인들이 나와서 하고 어른들도 재밌게 볼 법합니다ㅎ

바다사자와 돌고래

바다사자와 돌고래들도 나와 묘기를 부린답니다ㅎ

그냥 사람 공연만해도 충분해보였는데 말이죠..

바다거북이

용궁을 배경으로 바다거북이 한마리가 유영하는 모습을 볼 수 있게 꾸며뒀더라고요ㅎㅎ

제일 신박했던 전시관!ㅎㅎ

그리고 바다거북이도 사람들을 구경하더라고요ㅋㅋㅋ 제가 앞에 있으니까 지나가면서 곁눈질로 계속 쳐다봄

웃긴넘일세 ㅋㅋㅋ

가든일

음표처럼 생긴 가든일~

정말 신기하게 생긴 물고기들이 많더라고요 ㅋㅋㅋ

제주에서 만날 수 있는 해양동물들

제주에서 만날 수 있는 해양동물들~

입구에서와는 다른 친구들도 전시되어 있었답니다ㅎ

바이칼물범

러시아에서 온 바이칼물범

이번에 새로 데리고 온 친구들인 것 같았어요~

왜 데려왔어야했는지..ㅠㅎㅋ.. 여긴 따뜻한 남쪽나라인데..ㅠ

가오리의 식사시간

다시 대형수조로 돌아와 가오리의 식사모습을 봤습니다ㅎ

오른쪽 사진을보면 가오리 입에 물고기가 있는데 보입니다ㅋㅋㅋ

저 친구가 식탐이 많아서 거의 다 먹은듯..ㅎ

그리고 가오리의 저 귀여운 표정의 눈은 사실 콧구멍이랍니다~

고래상어빵

대형수조 뒤에 마련되어있는 고래상어빵!

5개에 5천원하고 한번쯤 사먹어볼만할 것 같아요ㅎ 저는 비록 안사먹었지만..

대형수족관 주변

대형수족관 주변으로 체험관, 캐리커처, 인생네컷, 카페가 마련되어 있습니다ㅎ

물고기만 보기 지친다~하실때 여기로 오시면 될듯ㅎㅎ

해파리

마지막으로 패파리 봐줍니다~ㅎ

해파리는 바다에서보면 징그러운데 조명과 함께 있으면 이뻐보이더라고요..ㅎ?

제주 아쿠아플라넷 기념풀가게

역시 뭐든 마지막은 기념품가게죠~

사진에서 소개해드렸던 가든일이라는 물고기가 바닥은 자석으로되있어서 곶게 서있는 인형 있었는데

아직도 탐나네요.. 제주도 자석 하나만 사왔는데 가든일이 아른거려~

기념품가게 밖으로는 아기들 오락기구도 마련되어 있어요ㅎㅎ


"제주 아쿠아플라넷 후기"

아쿠아리움을 안간지 10년도 더 됐는데 오랜만에 가니 볼거리가 다양하더라고요

생에 한번쯤은 가봐도 좋지 않나라는 생각은 듭니다.

제주 아쿠아플라넷 다녀오시고 난 뒤에 해양생물에 관한 관심이 생기시길~


📌 주소 : 제주 서귀포시 성산읍 섭지코지로 95 아쿠아플라넷 제주
📌 영업시간 : 매일, 오전 9시 30분 ~ 오후 7시
📌 전화번호 : 1833-7001
📌 주차장 : 있음
<<아쿠아플라넷 제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