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기🍚🥄

[광주북구/용봉동] 전대후문 국밥&곱창구이 맛집, 조봉순 상무국밥

by E2X2 2023. 8. 25.

이번에 제가 소개해드릴 곳은 특색 있는 곱창구이를 판매하는

"조봉순 상무국밥 전대점"


주차장은 따로 없고 주변 공영주차장도 조금 걸으셔야 합니다🙂

조봉순 상무국밥 외관

빈이가 노래를 부르던 조봉순 상무국밥.. 제가 광주의 광자만 꺼내도 여기 가서 제발 곱창구이를 먹으라고 귀가 닳도록 얘기했었는데 아예 같이 와버렸답니다ㅋㅋㅋ😁

전남대 바로 앞? 옆? 에 위치해 있어서 대학생들이 쏘매니~~ 많더군요! 젊은이들 사이에 낀 나이 든 사람 된 기분 씁쓸하더군요.. 복학생 느낌 제대로 받아봤습니다.

::조봉순 상무국밥 전대점 메뉴판::

조봉순 상무국밥 메뉴판

메뉴판을 보니 곱창구이와 여러 가지 종류의 국밥을 팔고 있었어요!

양념막창구이도 너무 맛나보였지만 오늘은 곱창구이 먹으러 왔기 때문에 곱창구이와 모둠국밥 하나 주문했답니다😋

조봉순 상무국밥 밑반찬

국밥집다운 밑반찬+깻잎지

그리고 어디든 빠질 수 없는 초장까지.. 제가 전라도 사람이었다면 다른 지역 갔을 때 초장 없을 때 난감했을 거 같아요ㅋㅋㅋ

저는 그래도 쌈장 찍어먹었어 가지고 된장이라도 나오니 꿩 대신 닭 느낌으로 된장 찍어먹으면 되는데 초장은 주는 데가 없으니 서운할 듯😅

::모듬국밥 (0.9)::

조봉순 상무국밥 모듬국밥

먼저 나온 모둠국밥! 안에 내장과 암뽕순대와 고기가 잔뜩 들어있어요!!

9천 원 답게 내용물은 푸짐ㅎㅎ 암뽕은 처음 먹어보는데 맛있긴 하더라고요..ㅎ 뭐든 모르고 먹으면..😓

::곱창구이(1.6)::

조봉순 상무국밥 곱창구이

뒤이어 나온 곱창구이! 제가 알던 곱창이랑은 생김새가 좀 다르더라고요?!

갈비맛 양념을 입힌 뒤 화덕에서 구워서 나오는데 직접 안 구워도 되니 편하고 겉도 촉촉 속도 촉촉하더라고요😆

반찬으로 나온 양파에 곱창 올리고 초장 올려서 먹으라고 해서 그렇게 먹었는데 맛있었어요!

거기에 깻잎쌈 곁들이면 더 최고👍


"조봉순 상무국밥 전대점 후기"

대학교 근처 밥집인데도 솔직히 무시하지 못할 가격이었어요.

맛은 있었지만 세상에 이런 음식도 있다! 를 알고 갑니다.

24시간 연중무휴니 해장하러 또는 아침 일찍 밤늦게 식사하셔야 한다면 가보시길 바라요ㅎㅎ


📌 주소 : 광주 북구 호동로 15번 길 9 1층
📌 영업시간 : 24시간 연중무휴
📌 전화번호 : 062-265-1985
📌 매장 식사, 단체석, 포장가능
📌 주차 : 없음

<<조봉순 상무국밥 전대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