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기🍚🥄

[정읍시/태인면] 정읍 떡갈비정식 맛집, 대일정

by E2X2 2024. 8. 4.

오늘 제가 소개해드릴곳은 정읍 떡갈비정식 맛집

"대일정"


고기를 안먹은지 오래라 특별히 고기 맛집 찾아주신 남폄군..

담양 주변이라 그런지 정읍에도 떡갈비정식 맛집이 있더군요!

대일정 외관

가는길에 어? 와봤던 길인데? 했는데 정말 와봤던 곳ㅋㅋㅋㅋ

전에 정읍와서 방문했던 피향정과 수학의정석 길이 있는 곳이더라고요!!

그때도 웨이팅하길래 맛집인가보다~ 했는데 제가 와보게됐네요^^ㅎ

2023.05.17 - [가기🚗] - 정읍 수학의정석길의 명봉도서관

 

정읍 수학의정석길의 명봉도서관

수학의 정석을 지으신 홍성대 선생님이 정읍출신이신 거 알고 계셨나요?! 피향정에서 쉬고 있는데 갑자기 눈에 띈 수학의 정석길..! 아니~ 이런 길이 있다고?? 했는데 알고 보니 수학의 정석을 지

hi-e2e2.tistory.com

대일정 내부

일등으로 입장 완~

깔끔한 단체 한정식집 느낌ㅎㅎ

새로 단장한 느낌 낭낭하쥬?

::대일정 메뉴판::

대일정 메뉴판

참게장정식과 떡갈비정식이 유명하고 이외에도 주물럭정식도 판매하고 있더라고요ㅎㅎ

저희는 떡갈비정식 2인분 주문했답니다ㅎㅎ

참게장도 먹고싶었지만 모든 메뉴는 2인분 이상만 가능이라 다음 기회에..ㅠ 

::떡갈비정식 2인분(5.1)::

밑반찬

밑반찬이 진짜 다양하게 잘 나오더라고요!

정식이라 해봤자 떡갈비랑 밑반찬 몇개 나올 줄 알았는데 이게 전라도밥상인가 싶었던~

떡갈비정식

반찬뿐만 아니라 계란찜과 된장찌개까지~ 

완벽한 한 상!

떡갈비의 황금비율은 한우6+한돈4인가봐요! 제가 먹은 떡갈비중에 제일 맛있었음!!

간도 정말 딱 맞아요~ 그냥 먹었을때 짜지 않고 밥이랑 먹었을때 싱겁지 않은 그 밸런스가 미쳤음..!

매실차

식후에 소화에 도움되라고 매실차 준비했다면서 마시라고 하셨는데

완~~~전 진한 수제 매실청임ㅠㅠ

사장님 되게 무서운 얼굴이지만 친절함.. 스윗하셔~


"대일정 후기"

제가 다음에 방문한다면 백반 2개에 떡갈비 하나 시켜 먹겠습니다!

떡갈비 안먹기엔 아쉽고

인당 하나씩 먹기엔 양이 많더라고요ㅎㅎ

부모님 모시고 가도 무조건 잘 먹고 나왔다고 하실 집~

완전 추천!!


📌 주소 : 전북 정읍시 태인면 수학정석길 3 대일정
📌 영업시간 : 화요일 정기휴무
수요일 ~ 월요일, 오전 10시 30분 ~ 오후 8시 40분

쉬는 시간 없음
📌 전화번호 : 063-534-4030
📌 매장 식사, 단체석, 예약 가능 
📌 주차장 : 있음
<<대일정>>


 

 

2022.07.30 - [먹기🍚🥄] - [정읍/수성] 정읍 비빔짬뽕맛집, 양자강

 

[정읍/수성] 정읍 비빔짬뽕맛집, 양자강

오늘 제가 소개해드릴 곳은 백종원의 3대 천왕에 소개된 "양자강" 휴가 첫날, 정읍이란 곳만 정해놓고 무작정 갔다. 출발과 동시에 뭐 먹지? 하고 정읍맛집 치니까 1등으로 나온 양자강! 그리고

hi-e2e2.tistory.com

2022.07.31 - [먹기🍚🥄] - [정읍/수성동] 정읍 매운돼지갈비찜맛집, 조선별관 본점

 

[정읍/수성동] 정읍 매운돼지갈비찜맛집, 조선별관 본점

오늘 제가 소개해드릴 곳은 매운 갈비찜으로 유명한 정읍 현지인 맛집 "조선별관 본점" 정읍에 아시는 분이 계셔서 현지인 찬스로 추천받은 조선별관! 정읍이 본점이지만 전주에서 더 유명한가

hi-e2e2.tistory.com

2023.05.18 - [가기🚗] - 정읍 국립 전북 기상과학관

 

정읍 국립 전북 기상과학관

저녁 먹으러 가기 전 어디를 가볼까 하고 정처 없이 가고 있는데 예쁘게 펴있는 배롱나무 발견! 정말 이쁘다🥰 아! 이걸 찍기 위해 주차했던 국립 전북 기상과학관이었다 ㅋㅋㅋ 주차 한 김에

hi-e2e2.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