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기🍚🥄

[거제/연초면] 거제 짬뽕전문점, 화련

by E2X2 2023. 10. 11.

제가 오늘 방문한 곳은 부산 가는 길 든든하게 배 채워갈 수 있는 짬뽕 전문점

"화련"


거가대교가 생기고 들어가는 길목에 새로 생긴 건물이 있었다.

식당이 들어섰으나 매번 식당이 바뀌더니 짬뽕전문점으로는 오래동안 유지해온걸 지켜봤다.

솔직히 자주 지나다니는 길이 아니라 가 볼 기회조차 없었지만 이번에 우연한 기회로 가보게되었다!

주차장은 가게 앞에 마련되어 있어 편리하다🙂

::화련 메뉴판::

화련 메뉴판

짬뽕 전문점답게 짬뽕 종류가 4가지 그리고 짜장면과 탕수육을 판매하고 있다.

주문 전 사람들은 무얼 많이 시켜먹나 스윽 한번 둘러봤더니 추천메뉴인 해물짬뽕을 많이 먹고있었다.

나도 해물짬뽕이 당겨 해물짬뽕 하나와 순두부짬뽕 하나 그리고 빠질 수 없는 탕수육까지 주문했다.

화련 셀프바

밑반찬으로 단무지와 양파가 제공된다.

다 먹고나면 셀프로 가져다 먹을 수 있다. 리필해달라고 요청해도 해주시는 듯 하다.

::해물짬뽕(1.0)::

화련 해물짬뽕

해물짬뽕에는 통오징어가 한마리 들어가있다.

그리고 해물짬뽕답게 깔끔하게 매콤한 국물이 역시나 일품이다.

해물짬뽕이라 해놓고 고기가 들어가 있는 짬뽕도 있는데 여기는 해물만 딱 들어가서 좋았다.

::순두부짬뽕(0.9):: 

화련 순두부짬뽕

동그란 순두부가 5덩어리정도 들어가 있던 순두부짬뽕!

개인적으로 고기가 들어간 짬뽕보다 해물짬뽕을 좋아하는데 고기가 들어가있어서 조금 아쉬웠다.

한창 유행으로 많이 먹던 순두부열라면의 느낌을 떠올리면 상상이 가는 맛이다.

순두부의 부드러움과 짬뽕의 매콤함이 잘 어울려서 맛있게 먹었다.

::탕수육 미니(1.1)::

화련 탕수육 미니

대부분 중국집들은 야채를 아래에 깔아 탕수육을 올리는데 여기는 옆으로 빼서 담았다.

그래서 더욱 샐러드같은 느낌이 있었고 상큼하게 먹을 수 있었다.

소스의 맛이 지금은 생각나지 않는거보니 아마 무난한 맛이였다보다.


"화련 후기"

거제에 홍콩반점이 들어선 이후 짬뽕전문점이 몇군데 생겼었다.

그래도 홍콩반점을 따라 잡을 수 있는 곳은 없었다고 생각해왔다.

화련은 통오징어를 올려주는 짬뽕집에 비해 터무니없는 가격도 아니고

맛도 수준에 못미치는 정도는 아니라 한번쯤 가볼만하다고 생각한다.

순두부짬뽕에 고기가 없었더라면 무조건 가볼만하다고 생각했을것이다.


📌 주소 : 경남 거제시 연초면 송정5길 4
📌 영업시간 : 일요일 정기휴무
월요일 ~ 토요일, 오전 9시 ~ 오후 4시

마지막 주문, 오후 3시 30분
📌 전화번호 : 0507-1398-4431
📌 매장 식사, 단체석, 예약 가능 
📌 주차장 : 있음
<<화련>>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