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기🍚🥄

[무안/삼향읍] 무안 아이들과 가볼만한 곳, 광주 근교 나들이, 무안군 오승우 미술관

by E2X2 2024. 6. 23.

오늘 제가 소개해드릴 곳은 광주 근교 나들이로 좋은

"무안군 오승우 미술관"


무안에는 매년 초의선사탄생 축제를 하고 있는데요~

초의선사유적지 바로 앞에는 무안군 오승우 미술관이 있더라고요!

오승우미술관

광주 근교 나들이로, 목포 근교 나들이로 방문하기 딱 좋은 위치에 있는 무안군 오승우 미술관이랍니다~

아트샵 카페테리아

입구에 들어서서 바로 오른쪽에는 아트샵 카페테리아가 마련되어 있답니다ㅎㅎ

무료로 커피를 제공하고 있더라고요~

이 날은 초의선사 축제로 사람이 많아서 저는 못마셔봤습니다ㅠ

오승우화백 (출처 : 무안군 오승우미술관 홈페이지)

오승우 화백이 무안군에 본인의 작품을 기증하기로 하면서 2003년에 미술관이 세워졌다고 해요~

무안군 오승우 미술관에는 175점을 기부하셨다고 하네요ㅎㅎ

오승우화백 그림

70년대에 유럽으로 유학을 가면서 그린 그림부터 2000년대에 파스텔톤으로 그려낸 십장생도까지

오승우 화백의 일생 그림을 순서대로 보실 수 있게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기획전시

이미 지나버린 전시지만~

제가 방문한 날에는 전통, 잇다. 가로지르다.를 주제로 전시하고 있었어요ㅎㅎ

1부

천년의 감성이라는 부제목으로 진행된 전시랍니다ㅎㅎ

지역작가들의 그림과 도예작품이 전시되어 있었습니다~

2부

그림이 된 문자라는 부제목으로 진행된 전시!

민화에도 보면 ;효도 효' 글자 등으로 글자를 꾸미는? 그리는? 그림들이 있잖아요ㅎㅎ

그런 그림들 전시들이더라고요~ 

현대미술 요소도 들어가 있어서 재밋게 즐길 수 있는 전시였답니다!


"무안군 오승우 미술관 후기"

초의선사 축제를 즐기러 왔다가 뜻밖에 오승우 미술관을 더 재밌게 즐기고 와버림!

그림 기증으로 지방에 미술관을 열 수 있게끔 해주셔서 감사함이 생길 정도~

좋은 전시도 많고 무료로 즐길 수 있으니 방문 안할 이유 없쥬?

초의선사 유적지와 묶어서 같이 갈 수 있으니 더 좋은 코스랍니다!


📌 주소 : 전남 무안군 삼향읍 초의길 7
📌 영업시간 : 월요일 정기휴무
화요일 ~ 일요일, 오전 9시 ~ 오후 5시 30분
📌 전화번호 : 061-450-5482
📌 주차장 : 있음
<<무안군 오승우 미술관>>


2023.07.03 - [가기🚗] - 무안 회산백련지 연꽃축제

 

무안 회산백련지 연꽃축제

올해도 어김없이 돌아온 무안 회산백련지 연꽃축제! 저는 작년 2022년에 다녀온 후기를 남겨볼까 합니다😊 2023년도 프로그램과 팸플릿은 아래쪽에 위치해 있으니 참고 부탁 드립니다ㅎㅎ 📌전

hi-e2e2.tistory.com

2022.06.27 - [먹기🍚🥄] - [무안/일로] 무안 콩국수 맛집, 명가

 

[무안/일로] 무안 콩국수 맛집, 명가

제가 이번에 소개해드릴 곳은 회산백련지 주변 맛집 "명가" 회사 월루 중 무안 회산백련지를 보고 여기 가봐야겠다! 하고 갔는데 왜 연꽃이 없... 죠?😢 연꽃필 때 다시 오기로 하고 발길을 돌려

hi-e2e2.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