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기🚗

남해 도자기체험 흙내음

by E2X2 2023. 6. 7.

여행할땐 항상 활동하는걸 하나를 넣어야겠다 생각했다.

남해엔 원데이클래스가 많이 없는데 도자기체험이 눈에 띄어 하게되었다.


📌경남 남해군 이동면 남해대로 1941

📌 매일 오전 8시 ~ 오후 7시30분

📌055-862-8445

📌주차장있음

<<흙내음>>

 

예약은 미리 카카오오픈채팅으로 했고 예약금 5만원 지불했다.

인스타아이디 : ground.perfume

카카오톡 : 흙내음 원데이클래스

흙내음 외관

남해지나갈때마다 봤던 곳인데 여기서 도자기체험하는지 몰랐다.

맨날 지나가면서 가슴아픈가격 저게 눈에 들어와서 되게 웃펐는데🤣

흙내음 도자기체험 공간

옥상으로 올라가면 자그만 공방이 있다.

바닥에 잔디와 빨간지붕이랑 하늘이랑 너무 예뻤다ㅠㅠ

뭐 할줄도 모르면서 저런 공방 갖고싶다 생각함;ㅎㅋㅋ 하나 만들어서 영화관으로 만들고 싶다>.<

도자기체험중

각자 만들어보고싶은걸 정해오라고 하신다.

다른곳들은 만들것을 정형화 해놓는데 여긴 그런게 없어서 좋았다.

30x30 크기이기만하면 된다.

부모님, 동생, 나는 접시를~ 남편은 컵을 만들기로 함ㅎㅎ

위 사진은 만들때 필요한 흙을 배분해주신거다.

도자기체험중

일단 저 투명한 자만큼의 두께로 밀어야한다.

생각보다 제일 어려웠던 작업😣 일정한 두께가 중요하다 하시는데 그거 어떻게 하는건데요ㅠ?

밀고 난 뒤 원하는 크기와 모양대로 자르게된다.

도자기체험중

나는 동그란접시를 만들건데 너무 길게되서 오른쪽 모서리 댕강 잘라내심ㅠ

흑.. 인생 참 어렵다 ㅋㅋㅋㅋㅋㅋㅋㅋ

도자기체험중

동그랗게 자른뒤 회전판에 올린 모습😝

앞에 똥같은 모양은 테두리에 두를 띠를 만들 흙이다.

첨엔 동그랗게 만든 판 둘레를 올려 접시높이를 만드는 줄 알았는데

그게 아니라 높이를 정해서 붙여줘야한다.

작업 이름을 다 설명해주셨는데 한달이 지난 지금 쓰려니 다 까먹음^.ㅠ

도자기체험중

급 완성~😅!! 중간에 찍을틈이 없었다.

테두리를 올려 접시와 매끄럽게 연결해준다. 마치..용접 T JOINT와 비슷한 모양..ㅎ

내가 제일 좋아하는 캐릭터로 정해서 접시로 만들었다!

최고심과 동그리중 고민하다 동그리가 만들기 편할 것 같아 동그리로 만들어봤다ㅎㅎ

졸귀졸귀~!!!!

도자기체험중

캬캬 우리 가족이 만든 도자기들~!

도자기는 말리고 굽고 말리고 유약바르고 굽고해서 완성본을 받아보기까지 조금 걸린다고 하신다.

매월 마지막주에 택배 보내신다고 하셔서 우리는 9월 말에나 받아볼 수 있을듯!

선생님이 친절하게 다 알려주시고 가격도 매우매우 저렴!!!!

인당 3만원에 택배비 5000원 추가 금액이 있다.

목포랑 비교해서 거의 2배 싼듯; 매우 자유스러운 스타일이라 더 좋았다!

남해에서 색다른 체험 하고싶을때 흙내음에서 도자기체험 해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