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기🍚🥄

[무안/남악] 남악 돼지갈비찜맛집, 남악 참숯 갈비

by E2X2 2023. 4. 28.

제가 이번에 소개해드릴 곳은 남악 숨은 맛집 발견!

"남악 참숯 갈비"


주말 점심을 먹기 위해 음식점 사냥을 나섰다.

고기가 먹고 싶었는데 일요일에는 대부분의 가게가 문을 닫는 오룡 쪽으로 방향을 잘못 잡고 나선 바람에 생각보다 오래 걷게 되었다.

일단 문 연 곳이면 들어가자 하던 중 유일하게 문 열었던 남악참숯갈비로 왔다.

::남악 참숯 갈비 메뉴판::

남악참숯갈비 메뉴판

우리는 국산돼지 매운 갈비찜이랑 일반 물냉면을 시켰다. 그리고 맥주!! 시켰습니다 헤헤😚

더운데 맥주 안 마시면 유죄잖아요? 다들 아시는 사실이죠?ㅎ

남악참숯갈비 내부

우리네 부모님 집 같은 느낌의 식당이랄까.. 사장님의 성격이 보이는 인테리어였다.

돈나무 그림과 여러 가지 식물들 그리고 우리가 앉은 테이블 쪽으로는 담금주들이 줄줄이 놓여있었다.

이런 건 언제 따서 마시는 걸까..? 한 잔 주시려나~ 안 주시려나~ 나의 마음을 애태웠다.(농담)

남악참숯갈비 밑반찬

밑반찬 진짜.. 돼지갈비찜에 다 도른 조합이지 않습니까?

보자마자 무쌈에 갈비찜 조지고, 깻잎장아찌에 조지고, 양파장아찌에 조지고, 마늘에 된장 찍어서 조지고, 양념에 콩나물 비벼서 조지고, 쌈야채도 있었는데 거기에도 조질 생각뿐

::매운 돼지갈비::

남악참숯갈비 매운돼지갈비찜

3인분인데 양이 좀 작다? 싶었는데 갈빗대 4개에다 살덩어리 2개 들어있었다.

맵기는 라면처럼 끓인 불닭정도??! 였습니다.

야채도 진짜 많고 저희는 더 맵게 먹고 싶어서 땡고추까지 썰어 넣었습니다 하하

저의 원픽은.. 아니다 투픽!

1. 상추쌈에 무쌈 + 밥 + 고기 + 국물 베인 야채들

2. 국물적신 밥에 고기올리고 마늘쌈장 올려버리기

진~~~~~~~짜 아쉬운 건 사리나 볶음밥이 없었던 것 ㅠ 양념이 너무 맛있어서 왜 볶음밥이 없지 의문이었다.

::물냉면::

남악참숯갈비 물냉면

술안주로 요새 냉면을 먹는데 사진을 자세히 보면 다 조사 놨습니다ㅎㅎ

숟가락으로 면과 국물 함께 퍼먹으면 술안주로 더할 나위 없습니다.

우니의 끼니 보고 우리도 이렇게 먹어봤는데 추천ㅋㅋ

"남악 참숯 갈비 후기"

뜻밖의 맛집을 찾은 하루! 거의 뭐 로또 당첨된 줄 알았답니다ㅎㅎ

알고 보니 10년도 더 된 찐 로컬 맛집이었던 것이다..!

남악이나 오룡에는 돼지갈비찜을 파는 곳 많이 못 봤는데 먹고 싶은 날엔 재방문할 듯!!

구워먹는 갈비가 주메뉴인 곳이니까 구워먹는 갈비 먹으러도 와봐야겠다ㅎㅎ


📌 주소 : 전남 무안군 삼향읍 남악 5로 52번 길 29-13
📌 영업시간 : 점심, 저녁 장사
📌 전화번호 : 061-282-3395
📌 매장 식사, 단체석
📌 주차 : 전용주차장 이용 가능

<<남악참숯갈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