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기🚗

천관산자연휴양림 숲탐방로

by E2X2 2023. 7. 16.

천관산 자연휴양림 야영장을 이용 후 다음날,

숲해설을 들으려 했지만 소머리국밥을 먹으러 갔다 오는 바람에 시간을 놓쳐 셀프 숲해설 체험을 하고 왔습니다.😂


📌주소 : 전남 장흥군 관산읍 칠관로 842-1150

📌시간 : 오전 09:30~11:00 / 오후 13:30~15:00 (1시간 30분 과정)

📌 모집정원 : 최소 10명 ~ 20명 내외(선착순)

📌 참 가 비 : 무료

📌전화번호 : 061-867-6974

📌 입장료, 주차료 있음

(숙박시설 이용 시 없음)

<<천관산자연휴양림>>

천관산자연휴양림 주차

숙박을 하셨으면 숙박한 곳에 주차를 하시고 아니시면 매표소 옆 주차장을 이용하실 수 있어요🙂

차단기를 지나 오른쪽으로 가시면 스포 탐방로로 가실 수 있답니다ㅎㅎ

천관산자연휴양림 숲탐방로

오르막을 오르다 보면 정자가 보이는데 정자 옆 샛길처럼 보이는 저곳으로 가시면 숲체 험로로 이어져요🤗

숲 체험로는 1.8km로 이뤄져 있고 들어가자마자 울창한 숲이 반겨주고 있어요😙

나무마다나무 소개글과 옆에 큐알코드로 숲해설체험을 셀프로 즐길 수 있게 해 두었더라고요!

큐알코드를 찍으시면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에서 만드신 영상을 보실 수 있어요

더 자세한 설명과 좋은 영상을 볼 수 있으니 셀프로 즐기기에 충분합니다!!ㅎㅎ

나무뿐만 아니라 숲에서 자라는 생명들의 설명을 해 둔 숲 해설판도 있어 숲을 더욱 즐길 수 있었어요!

저는 개인적으로 나무와 관련된 설화들 있는 숲해설판이 너무 재밌더라고요ㅎㅎ

아이들과 함께 가면 같이 읽고 알려주기 딱 좋을 것 같아요😄

중간중간 퀴즈처럼 이런 팻말도 있어서 나무껍질을 보고 맞추는 재미까지😆

큐알코드를 찍으시면 위에서 봤던 설명 동영상이 나오면서 정답을 아실 수 있어요ㅎㅎ

천관산에는 국내 최대 천연 동백 군락지가 있어요~

천관산 매표소까지 오시면서도 동백군락지를 보실 수 있는데 숲탐방로에도 이렇게 큰 군락지가 있더라고요

꽃이 피면 너무 예쁠 것 같아요🥰🌹

 
 

천관산에서 만난 예쁜 꽃, 풀, 열매들💗

다들 뭔진 모르지만..ㅎㅋㅋㅋ 예뻐서 찍어봤습니다!

천관산에서 숲해설을 놓치셔도 셀프로 가능하게끔 다 꾸며놨으니 꼭 가보시길 추천드려요😊

지금 계절엔 억새가 장관을 이루고 겨울엔 동백이 반겨주는 천관산이었습니다💚

*이 글은 2022년 10월에 작성되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