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기🚗

보성 제암산 자연휴양림-소나무숲 야영장

by E2X2 2024. 4. 9.

제가 오늘 방문한 곳은 보성에 위치한 자연휴양림

"제암산 자연휴양림"


이제 날이 풀려서 캠핑에 시동걸어봤습니다ㅎㅎ

2024년 첫 캠핑장으로는 보성 제암산 자연휴양림 선택!

제암산 자연휴양림 입구

반달곰 가족이 반겨주는 제암산 자연휴양림!

몰랐는데 지어진지 정말 오래됐네요?!

96년도부터 자리를 지키고있던 제암산 자연휴양림ㅎㅎ

제암산자연휴양림 주차료

숙박동을 이용하면 주차료가 면제!

캠핑장은 주차료를 지불해야되더라고요ㅎㅎ

면제대상도 나와있으니 확인하시고 가세요~

시설물 사용료

제암산 자연휴양림에는 야영장뿐만 아니라 족구장, 잔디광장, 짚라인, 썰매미끄럼틀 등 다양한 시설이 있어요ㅎㅎ

그에 대한 사용료가 관리실 입구 창문 위에 붙어있답니다~

야영장 예약 확인을하고 쓰레기봉투를 구매해야됩니다.

쓰레기봉투과 음식물 봉투 2가지에 500원이고 카드, 현금 결제 모두 가능합니다!

소나무숲 야영장

보성 제암산 자연휴양림에는 야영장이 두군데가 있는데요,

소나무숲 야영장과 물소리 야영장입니다!

저는 소나무숲 야영장으로 예약했답니다~

야영장 이용수칙

소나무숲 야영장은 숯불을 사용할 수 없답니다~

이용시간은 오후 12시부터 다음날 오전 11시까지 이용 가능합니다!

데크

주변에 다 소나무다보니 소나무잎이 많이 떨어져서 빗자리가 있더라고요

데크마다 있어서 편하게 쓸 수 있었답니다~

16번, 22번 데크

저희는 22번 데크를 사용했는데요,

철쭉관을 향해 가는 도로따라 16번과 22번이 위치해있습니다ㅎㅎ

제암산자연휴양림 데크배치도

배치도는 이렇게 나와있지만 

도로따라 10번 옆에 16번과 22번이 있답니다ㅎㅎ

그리고 도로따라 바람길이라는 점...ㅎㅎ

놀이터

도로 건너면 바로 옆에 놀이터가 있답니다ㅎㅎ

어린이 손님들 오기에도 딱!

폭포

화장실 가는길에 있는 폭포~

들어오자마자 정면에 위치해있고 왼쪽으로는 야영장 오른쪽으로는 화장실이 있습니다ㅎㅎ

화장실 & 분리수거장

화장실은 엄청 넓어요~ 아마 산행하시는 분들과 같이 써서 넓게 만들어둔듯!

쓰레기분리수거장도 깔끔하게 잘 되어 있어서 쓰레기 버리기 편하더라고요ㅎㅎ

매점

6번 데크 옆에 매점이 위치해있어요ㅎㅎ

화~금요일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주말에는 오전 9시부터 오후 7시까지 운영합니다!

매점에 커피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매점 가격

가격이 다 표기되어 있어서 좋더라고요ㅎㅎ

가격도 터무니없이 비싸지 않고 용남되는?가격이예요~

준비를 못한게 있어도 걱정이 없지요ㅎㅎ

캠핑장 소개는 여기서 끝났고 캠핑장주변 소개해볼게요~

수변 순환 산책로 안내도

주차장 옆으로 순환 산책로가 마련되어있어요~

대부분 데크로 되어있고 무장애데크길로 이뤄져있습니다.

곰썰매뷰

담안저수지쪽에서 바라본 곰썰매뷰

제가 재작년쯤 방문했을때는 운영을 안해서 못탔는데 제가 간 날은 운영하고있더라고요!

저희의 목표는 곰썰매입니다...

환경성질환 예방관리센터

데크길 따라오다보면 도로 끝에쪽에 위치한 환경성질환 예방관리센터!

뭐하는곳인지 너무 궁금해서 방문한 뒤 팜플렛을 받아왔어요ㅎㅎ

녹차탕과 찜질방이 있더라고요~ 인원수 제한이 있고 하루 전 예약하셔야 이용 가능하답니다ㅎㅎ

제암골 불로샘

환경성질환 예방관리센터 옆에는 제암골 불로샘이 있는데요!

물이 안나오고있더라고요ㅜ 불로장생 기회 놓쳐버렸다~

잔디광장

길을 계속 따라오다보면 만날 수 있는 잔디광장!

여기도 놀이터가 있고 광장이 넓게 있어서 아이들이 뛰어놀기 좋을 것 같아요~

곰썰매 매표소

드디어 만난 곰썰매~

곰썰매는 어린이 3천원, 청소년 4천원, 성인 5천원에 이용가능합니다!

짚라인도 여기서 표를 끊으실 수 있답니다ㅎㅎ

곰썰매 뷰

올라가는 길과 입구ㅎㅎ

타는건 무서워서 못찍었어요;;ㅋㅋㅋㅋ

생각보다 꽤 높아서 타러 가는길이 줄어들수록 심장이 두근

속도가 생각보다 빠르진 않지만 높아서 그런거 무서워하시면 안타시는걸로ㅎ

곰돌이 쉼터

돌아가는 길에 만난 곰돌이 쉼터

왜 만들었는지는 의문이지만.. 귀여워서 눈길 한번 줄만합니다ㅎ

캠핑요리

이번 캠핑에 먹은 요리들ㅎㅎ

소고기와 양고기, 부대찌개까지~ 배부르게 잘 먹고 놀다갔습니다^^

사실 벚꽃캠 즐기고 싶어서 예약했지만 너무 이르게 간 탓에 벚꽃캠 실패 후기ㅎㅋㅋ

보성에 들어서서 제암산까지 가는길이 거의 다 벚꽃이라 가면 정말 예쁠것 같아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