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기🍚🥄

[대구/동구] 동대구역 맛집, 육회는 영천생고기

by E2X2 2023. 4. 24.

제가 이번에 소개해드릴 곳은 대구 뭉티기, 육회를 판매하는

"영천 생고기"

영천생고기 외관
영천생고기 외관

막창 먹으러 가는 길에 본 생고기 집! 
대구 하면 뭉티기도 유명하잖아요😌 2차는 무조건 여기다 하고 막창 먹고 바로 방문했답니다 호호

영천생고기 메뉴판

영천생고기 차림표
영천생고기 차림표

뭉티기와 육회 두 가지만 판매 중인 찐 뭉티기가게👍
하지만 밤 10시가 넘은 시간이라 육회밖에 남지 않았다고ㅠㅠㅠ흐흑
어차피 써는 방식의 차이일 뿐이라는 사장님의 설명에 육회라도 맛보기로 하고 포장해 왔습니다ㅎㅎ 

영천생고기 포장
영천생고기 포장

포장하니 배추와 땡초를 같이 주셨습니다ㅎㅎ 육회를 배추쌈 싸먹어본 적이 없었는데 이렇게 주시는거보니 대구는 이렇게 먹나? 싶었습니다ㅎㅎ 배추야 뭐~ 어디든 잘 어울리니까😆
그리고 저희가 뭉티기 노래를 불러서 그런지 사장님께서 뭉티기 소스도 같이 넣어주셨답니다🤗 쏘 스윗💓

영천생고기 확대샷
영천생고기 확대샷

떼깔 좀 보세요!!!!!!
나름 생고기도 많이 먹어보고 육회도 많이 먹어봤다 생각했는데 이렇게 검붉고 맛있어 보이는 녀석이라니..군침 싹 돌죠?!
마블링이라고 하죠~ 지방과 살코기가 적절히 잘 섞여 있는게 이런거구나 싶었습니다ㅎㅎ
그냥 소금장에만 찍어 먹어도 정말 맛있을법한 육회의 모습입니다.

영천생고기!!
육회를 뭉티기처럼ㅎ

배추위에 육회 듬뿍 올리고 사장님이 챙겨주신 뭉티기소스까지 올려서 먹으면 그곳이 헤븐,,🥳
뭉티기소스는 고춧가루와 참기름, 깨 등이 들어갔는데 정확히 뭐가 들어갔는지 모르겠어요ㅎ 맛도 처음 먹어보는 맛이라 설명이 힘듭니다 껄껄
가서 직접 드셔보시길!


"영천 생고기 후기"

뭉티기를 못 산 아쉬움은 있지만 못 먹어본 것에 대한 아쉬움은 1도 남지 않았던 육회!
다시 생각해도 침 고입니다.
대구는 역시 막창과 생고기였던것인가
점심에 만족하지 못한 것들이 싹 소화되는 기분😛


📌 주소 : 대구 동구 동부로28길 29
📌 영업시간 : 오후 5시 ~ 재료소진 시 마감
📌 전화번호 : 053-744-5523
📌 매장 식사,포장 가능 
📌 주차 : 주변 유료주차장 이용

<<영천생고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