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기🚗

남원 시립 김병종미술관

by E2X2 2023. 5. 24.

너무 더워서 실내데이트는 하고 싶고~ 밤엔 항공우주천문대를 갈 건데 시간은 비고~  찾아보다 여기다 싶어 가본 남원시립 김병종미술관!


📌주소 : 전북 남원시 함파우길 65-14

📌영업시간 : 월요일 정기휴무

화~일요일 오전 10시 ~ 오후 6시

📌전화번호 : 063-620-5660

📌 입장료 없음 / 무료주차장 있음

<<남원시립 김병종미술관>>

남원 시립 김병종 미술관 외관

들어가자마자 남편이랑 나랑 미. 쳤. 다. 외쳤던😱

인터넷에서 사진으로만 보던 건축예술품이 이런 느낌일까?

네모반듯한 건물이지만 독특한 외관에 물로 정원을 만들어뒀는데 거기에 비치는 구름과 건물이 너무 예뻤다.

진짜 내가 똥손인 게 너무 안타까운 순간😭

여기는 그냥 이 건축물 하나만 보러 갈만한 가치가 있다. 사진과 매우 다르니 꼭 방문해 보세요!!!!

남원 시립 김병종 미술관 내부

실내도 진짜 깔끔 그 잡채.. 그냥 여기 앉아서 밖에 물멍하고 있어도 좋을 듯ㅎㅎ

미술관이다보니 안에는 조용하니 백색소음만 가득했다. 여기서 공부하면 전교1등 할 수 있을것만 같은 분위기였습니다.

김병종 화가 프로필

고향 발전을 위해 많은 작품을 기부했다니 대단하다.

본인의 작품이 돈이 되는걸 알면 기부하기 쉽지 않을 텐데 미술관을 개관한 것도 모자라 입장료까지 무료라니 남원시민들 복 받았다.

지방에 이렇게나 좋은 미술관이 있다는걸 잘 모른다. 나조차도 남원을 찾아보면서도 몰랐기때문에ㅠㅠ

남원 시립 김병종 미술관 1층

화가지만 시를 쓰는 것도 좋아하셔서 그림과 시를 같이 작업하셨다고 한다.

그림과 시가 같이  전시되어 있는데 하나같이 가지고 싶었던🤣

예술하는 사람들의 그 감정은 도대체 어떻게 만들어질까 그림도 그림이지만 글이 더 아름다웠다.

1층은  김병종의 시화기행으로 모두 전시되어 있다.

남원 시립 김병종 미술관 2층

2층은 목공예 대회에서 우승한 작품들은 볼 수 있다.

2층에서 내려다 본 1층

목공예 보기 전에 2층에서 바라본 1층!

작품들과 테이블, 조명, 의자가 너무 예뻐서 찍고 싶었던ㅎㅎ 저기 앉아있는 분 대신 내가 앉아있는 거 찍히고 싶었다..ㅎ

아 귀찮아도 남편한테 찍어달라고하고 내려가서 사진 찍을껄!

옻칠 목공예 작품

 

모두 다 예뻤던 작품들! 옻칠이 되어 있어 반짝반짝하니 정말 아름다웠다.

작품이 되게 많아 내가 가지고 싶었던 거 찍어왓습니다.ㅎㅎ

진짜 이런건 얼마할까..?ㅎ 옻공예가 워낙 비싸다고하니 가격이 문득 궁금해진다.

2층 테라스

2층은 전시관이 2개인데 그 2개를 이어주는 문을 나서면 이런 풍경을 볼 수 있다.

여기서도 한참을 사진 찍었다. 내가 본 공간 중에 제일 이쁜 듯🥰

날씨가 좋아서 물에 비치는 구름과 하늘이 정말 예뻣다ㅎㅎ

2층 뷰

창을 통해 보는 건 물 위에 떠 있는 섬 같고 검은색 타일에 비치는 구름까지 물처럼 느껴졌다.

여긴 진짜 공간이 미쳤다. 여기서 일하시는 직원분들마저 부러웠던😥

공간이 하나의 예술이 된다는걸 여기 남원 시립 김병종미술관와서 느꼈다.

남원 여행할 때 여긴 꼭!!! 꼭~~~~ 가기!!!!😭💞

반응형

'가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르떼뮤지엄 여수  (0) 2023.06.05
남원항공우주천문대  (0) 2023.05.25
남원 광한루원  (0) 2023.05.24
마이산도립공원  (0) 2023.05.23
마이산국립공원 코스, 주차, 요금 정보  (0) 2023.05.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