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기🚗

유치자연휴양림 야영장

by E2X2 2023. 10. 31.

단풍이 물들어가니 또 나가봐야겠지 않습니까~

이번에도 느지막이 예약하려고 하니 자연휴양림은 예약이 이미 다 찼고

네이버지도로 이리저리 헤매다 이번에도 장흥에 있는 곳으로 떠나보려 합니다😆


📌 주소 : 전남 장흥군 유치면 휴양림길 154 유치자연휴양림
📌 영업시간 : 입실 오후 1시 이후 가능

퇴실 오전 11시까지
📌 전화번호 : 061-863-6350

<<유치자연휴양림>>

 

입구가 아주 멋들어지게 있어요ㅎㅎ

돌담을 이쁘게 버섯모양으로 지으셔서 팻말을 꽃아 두셨는데 휴양림으로 쏘-옥 빨려가는 느낌😊

입구에서 C야영장, B야영장 그다음이 A야영장이 위치해 있어요!

저희는 A9사이트로 예약해서 A야영장이 나올 때까지 쭉 직진했습니다~~🙂

유치자연휴양림 야영장 입구

직진하시다 보면 휴양림 관리사무소로 갈 수 있는 갈림길이 나오는데 여기에 잠깐 주차를 하고 관리실을 먼저 다녀왔답니다🙂

유치자연휴양림 관리사무소&매점&취사장

걸어가시면 오른쪽 방향으로 관리사무소가 있어서 먼저 체크인을 했어요~

예약자 이름을 알려주시면 데크 안내와 쓰레기봉투, 음식물쓰레기봉투, 재활용봉투 공짜로 주신답니다!

안에는 매점도 함께 운영하고 있더라고요 ㅎㅎ 

장작, 마실거리(물, 술, 음료), 과자, 아이스크림 등 없는 거 빼고 다 있습니다^____^!

 

관리사무소 맞은편으로는 취사장과 샤워장이 있어요~ 

취사장에는 싱크대 3개가 있고 따뜻한 물도 나와서 설거지하기 편하겠더라고요 ㅎㅎ

음식물 쓰레기통과 쓰레기통이 있고 깨끗하게 청소되어 있어서 쓰기 편했어요🤍

샤워장은 남녀구분은 따로 안되어있고 샤워기가 2대 있었어요~ 선반이 크게 있어 짐 놔두기에 불편하지 않아 보였어요.

하지만 공용으로 사용되는 점, 문이 이중으로 되어있지 않은 점이 있으니 참고하세요ㅎㅎ

유치자연휴양림 화장실

관리사무소 가기 전 오른쪽 오르막길에는 화장실이 위치해 있어요!

화장실 관리가 잘되어 있어서 깨끗했어요~ 여자화장실은 3칸이 있고 찬물만 나오고 있었습니다ㅎㅎ

<유치자연휴양림 데크소개>

유치자연휴양림 지도

천천히 내려오느라 데크에 이미 텐트를 많이 쳐두셔서 자세히는 못 찍었어요~

위치정도만 참고하시라고 올려봅니다ㅎㅎ

A1데크

A1데크 : A야영장 입구, 길목에 위치해 있어서 사람들이 많이 왔다 갔다 하기도 하고 차들도 여길 지나가야 하니 오후까진 시끄러울 수 있으나 밤 되면 괜찮을 것 같아요 ㅎㅎ 주차도 가능합니다.

A2데크

A2데크 : 여기도 입구이지만 옆에 계곡이 있고 차도와는 떨어져 있어 괜찮아 보여요. 주차도 가능합니다!

A3~A7데크

A3~A7 데크 : A2/A5/A6은 계곡을 바라보고 텐트를 치면 우리끼리만 있는 느낌도 날 것 같아요~ 주차도 가능합니다!

A3/A4/A7은 바로 옆에 차도가 있어서 밖에서 생활할 때는 A2/5/6/보다는 시선이 조금 느껴질 수 있을 거 같네요 ㅎㅎ

그렇지만 주차도 가능하고 짐 나르기가 편해서 괜찮은 사이트입니다.

A10~A13데크

A10~A13데크 : 여기서부터는 주차는 불가한 데크예요~ 도로변에 차를 주차를 한 뒤 짐을 날라야 합니다!

유치자연휴양림이 여름에는 계곡 물놀이하러 많이 오셔서 그런지 주변에 평상과 벤치들이 많아 여기 다닐 때는 조금 걸리적거리더라고요?! 개인적으로 걸어 다니는 것도 조금 불편했어요😥

A사이트 계단

A8 데크와 A10데크 사이에 있는 이 계단으로 짐을 나르셔야 합니다~ㅎㅎ

아 그러고 보니 A8데크는 안 찍었는데 이 사진 오른쪽으로 A8데크가 있어요! A8은 어찌어찌하면 주차도 가능할 것 같기도.. 한 자리입니다ㅎㅎ

A14/A15데크

A14/A15데크 : 여기는 A야영장 제일 안쪽이라 조용한 게 장점인 곳 같아요~

대신 여기도 주차는 차도에 하고 계단으로 짐을 날라야 합니다ㅎㅎ A16은 A15에 가려져 사진에 안 나왔네요ㅠㅠㅎ

A17데크

A17 데크 : 화장실 바로 앞에 위치한 A17데크입니다. 관리실과 취사장이 가까워요ㅎㅎ 가까운 만큼 사람들은 많이 다니겠죠?? 주차가 가능해서 짐을 오르막으로 올릴 일은 없어 좋아 보여요~!

A9데크

A9데크 : 저희가 잡은 A9데크예요~ A9데크는 장단점이 확실해요!

일단 다리를 하나 건너와야 해서 일단 주차 불가😥 그리고 전기도 다리 건너 있는 곳에서 끌어와야 돼서 20M짜리 릴선은 있어야 될 것 같아요..ㅎㅎㅎ껄껄 하지만 우린 전기 안 쓰니까 괜찮아ㅎ🙄

그리고 A10~A16번 사람들 화장실 가는 길이라 조금 신경 쓰이긴 했는데 많이 다니지 않아서 괜찮았어요~!

장점으로는 단독으로 있는 데크라 프라이버시 보호에는 정말 최적이었어요! 딱 우리만 있는 기분😚ㅎㅎ

그리고 또 하나의 장점은 바로 뷰..!

A9데크 뷰

동네사람들~~ A9데크에서 찍은 뷰예요🤗(쩌렁쩌렁)🤗

너무 예쁘지 않나요?! 가을에도 겨울, 봄, 여름까지 싹 다 이쁠 거 같아요 ㅎㅎ

이거 하나 때문에 짐 옮기는 거 용서 가능!🤭 그리고 화장실 가는 길은 평지라 저쪽으로 짐 나르면 더 편하게 둥 여~~

다음에 오더라도 여기 찜 할 것 같아요!!!!ㅎㅎㅎ

데크 소개는 이걸로 끝~~!!!ㅎㅎ

샤인머스켓

피칭하고 쉬면서 샤인머스캣 먹었어요😋 여기서 샤인머스캣 인생사진도 찍어줍니다..ㅋㅋㅋㅋ

뭘 놓고 찍어도 다 이뻤을 텐데 나.. 는 이쁘게 안 나옴;;ㅎ🤣ㅋㅋㅋㅋ

우리의 저녁~!

여기는 자연휴양림이지만 장작, 숯불 이용 가능한 곳이라 불장난도 하고~ 불멍도 때리고~🔥

소고기도 구워 먹었지요🤎 무려 티본 스케이크..! ㅋㅎㅎ

롯데맥스 갔는데 20% 할인해서 3만 원 돈 주고 업어왔습죠 깔깔😁

군고구메

겨울캠은 먹을 게 많아서 큰일이예욧!!!

난로에 고구마 구워 먹으면 그게 또 얼마나 맛있게요... 숯불보다 난로고구마가 진짜 세상 맛있습니다..

이렇게 먹고 기절했습니다.

급 다음날..

유치자연휴양림 수영장

수영장은 어떻게 생겼나~~ 구경도 하고

유치자연휴양림 출렁다리, 옹녀폭포

아침맞이 산책도 하고 왔습니다~~ 출렁다리를 건너 메말라버린 옹녀폭포까지..

출렁다리는 짧지만 많이 흔들렸어요 ㅎㅎ 곡예 가능할 듯;; 무서웠지만 그만큼 재밌어서 좀 놀다 내려왔네요ㅎㅎ

물이 내려오는 거 보니 폭포가 안 마르고 물줄기가 있을 거라 생각했는데 그것은 옹녀가 아니라 무지개폭포였나 봐요~~ 

상상으로 물줄기 그려보고 저희는 그냥 내려왔답니다ㅎㅎ 더 올라가면 옹녀바위도 보실 수 있어요!

아니면 처음부터 무지개폭포 쪽으로 가셔도 되고요😙~~

 

유치자연휴양림 안에도 너무 예쁘지만 오는 길마저도 너무 예뻤어요~! 

여름뿐만 아니라 가을에도 방문하기 좋은 유치자연휴양림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