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기🍚🥄

[목포/상동] 목포맛집, 목포 맛있는녀석들 방영 맛집 소래기

by E2X2 2023. 8. 19.

이번에 제가 소개해드릴 곳은 맛있는 녀석들도 왔다 간

"소래기"


병원 가려고 반차 쓰고는 밥부터 먹자며 평광을 갔는데 여긴 다 관광지라 딱히 당기는 음식이 없었달까..

이미 주차를 한 터라 여기서 해결해야 되니까 둘러보다 여기로 결정!

소래기 외관

입구에 딱 맛있는 녀석들이라고 적어뒀네요!

사실 맛녀에서 여기 가서 뭘 먹었는지도 모를뿐더러 여기가 뭐가 유명한지 몰라서 뭘 먹어야 잘 먹었다고 소문날까 두근대는 마음으로 들어갔어요ㅎㅎ

::소래기 메뉴판::

소래기 메뉴판

메뉴판을 보아하니 수육무침을 먹으러 왔다 갔구나 싶었어요😋

하지만 저는 수육무침을 다른 곳에서 먹어봤기 때문에 그냥 비냉, 물냉, 고기만두 이렇게 시켰답니다ㅋㅋㅋ

겨울이지만 여름세트로 시킨듯한 느낌적인 느낌 느낌..?!ㅎㅎ

소래기 가게 내부

실내는 굉장히 넓어요~ 아무래도 관광지다 보니 8명까지 같이 앉을 수 있게끔 식탁 배치도 해두신 것 같아요 ㅎ

창가에 앉으면 평화광장 바다뷰?를 보며 먹을 수 있답니다😎 근데 눈부심 주의 ㅋㅋㅋ

::비빔냉면(1.0)::

소래기 비빔냉면

금방 나온 비빔냉면ㅎㅎ! 저렇게 면 얇은 게 함흥식이죠~?!

고구마전분으로 만드는 함흥식 냉면은 꼬독꼬독 씹는 맛이 좋아요ㅎㅎ

양념은 뭔~~ 가 집에서 만든 느낌이라 해야 하나.. 맛있는데 조금 부족한 느낌

::물냉면(1.0)::

소래기 물냉면

와.. 물냉은 오랜만에 깔끔 쌈빡한 국물을 먹는 느낌이었어요!

평양냉면은 안 먹어봤지만 평양냉면처럼 심심하고 깔끔한 맛이라고 생각이 들더라고요?!

안 먹어봤는데 왜 아는 것처럼 말하고 있을까요?ㅋㅋㅋㅋㅋㅋㅋ

::고기만두(0.7)::

소래기 만두

사실 나온 냉면양을 보고 같이 눈 마주치고는 만두 시켜야겠지? 하고 시켰어요🤣 ㅋㅋㅋㅋㅋ

만두도 정말 심심하니 맛있더라고요! 직접 빚으시는 것 같았어요 ㅎㅎ

내용물에 두부는 안 보이는데 두부가 들어간듯한 맛이었어요!


"소래기 후기"

여기 냉면은 여름뿐만 아니라 겨울에도 즐기기 참 좋은 맛이었어요!

아, 그래서 제가 평양냉면 같다고 느꼈나 봐요ㅎㅎ

저희가 냉면 즐기는 동안 어르신들은 만두전골을 많이 드시더라고요~

만두도 맛있는 거 보니 만두전골 또한 맛있을 거 같아요!

다음에는 만두전골 먹으러 도전해 봐야겠어요😆


📌 주소 : 전남 목포시 미항로 81
📌 영업시간 : 수요일 정기휴무
목요일 ~ 화요일, 오전 11시 ~ 오후 5시
📌 전화번호 : 061-285-0525
📌 매장 식사, 단체석, 포장 가능 
📌 주차 : 공영주차장 이용

<<소래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