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기🚗

[대구/군위군] 아이들과 가기 좋은, 사라온 이야기마을

by E2X2 2023. 9. 18.

오늘 제가 소개드릴 곳은 대구 근교 아이들과 가기 좋은

"사라온 이야기마을"


저희의 여름휴가 첫 여행지는 바로 군위!!

장소만 정하고 오는터라 뭐가 있는지 모르고 그냥 왔는데 관광지스러운 건물이 딱! 있어서 방문해봤습니다ㅎㅎ

군위군 척화비

입구에 들어가기 전에 비석이 놓여져잇길래 봤더니 군위군 척화비였어요!

흥선대원군이 쇄국정책을 펼치며 전국 곳곳에 세운 척화비인데 전 여기서 처음 본거 잇죠?!ㅎㅎ

군위군 구 구청에 있다 현 구청에 있다가 현재 자리로 이전 및 복원을 했다고 하네요~

사라온이야기마을

저희는 7월말에 방문했더니 빙빙 얼음잔치라는 여름축제를 진행하고 있었어요ㅎㅎ

계절마다 다른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니 방문 전 홈페이지 방문하셔서 어떤 프로그램이 있는지 확인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https://saraon.gunwi.go.kr:6450/

 

사라온이야기마을

 

saraon.gunwi.go.kr:6450

사라온 이야기마을 위치안내도

사라온 이야기마을은 군위에 위치한 민속촌이라고 보면 되는데요~

크게 적라촌, 적라청, 적라골로 나눠져 있습니다ㅎㅎ 각각 테마가 다르게 구며져있고 다양한 체험과 프로그램이 있어서 즐길거리가 풍부하답니다!

사라온이야기마을 무인발권기

입구에는 입장권을 판매하는 키오스크가 있습니다!

입장료는 어른 3000원 / 청소년,군인 2500원 / 경로자, 어린이 2000원입니다ㅎㅎ

저희가 방문했을땐 대구시에 편입 된 기념으로 입장료가 50% 할인중이였어요😆 개이득!!

팜플렛 및 프로그램 표

입구를 지나자마자 군위군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소개하는 팜플렛이 있고

사라온 이야기마을에서 진행되는 프로그램표가 있더라고요ㅎㅎ

저희가 방문한 시간에는 얼음 속 엽전찾기를 진행할 시간이라 저희도 참여 했습니다ㅋㅋㅋㅋ

저희의 상대팀은 5살 아기와 3살 아기....였다는..🤣

사라온이야기마을 체험장

입구 양쪽으로 민속놀이와 물놀이장이 있더라고요ㅎㅎ

얼음녹이기 게임을 진행하고 잠깐 쉬고 있는데 여기서 근무하시던 분이 본인이 진행을 맡아줄테니 전통놀이도 해보라고 하셔서 재밌게 즐기고 왔습니다ㅎㅎ

엄청 친절하시고 어른끼리 와도 동심으로 즐길 수 있게 도와주셔서 감사했어요😊

::적라촌::

성황골점집 (출처 : 사라온이야기마을 홈페이지)

물놀이장 바로 앞에는 성황골점집이라는 곳이 있는데 물놀이장에 가려져서 못가본거 있죠ㅠㅠ

찾아보니 여기에는 점을 볼 수 있는 게임기?! 같은게 있다고 하더라고요ㅎㅎ

여러분들은 꼭 가서 재미로 보고 오시길 바라면서 적어봅니다 껄껄

사라온 이야기마을 껏득골 기생학교

여기는 입구들어서면 바로 보이는 기생학교랍니다ㅎㅎ

기생과 관련된 여러가지 물품을 볼 수 있었는데요, 방 안으로 들어가면 장구로 리듬게임을 즐길 수 있다고 해요!

역시나 저는 모르고 그냥 지나쳤답니다..😅 이정도면 재방문을 해야..ㅎㅋㅋㅋㅋ

사라온이야기마을 게시판

게시판에는 틀린그림찾기도 있고~ 프로그램도 있고~ 체험방법도 있고~

사라온 이야기마을 미션지

미션지가 있어서 받아왔는데 원래는 귀신의 집처럼 꾸민곳에서 도장을 찾아 찍어오는건가봐요~

하지만 저희는 낮에 방문해서 평상에 도장이 있었습니다ㅋㅋㅋ

사라온이야기마을 체험

왼쪽 사진은 물놀이장 바로 앞에 위치해 있었고 비누만들기 체험을 진행하고 있었어요ㅎㅎ

오른쪽은 게시판을 지나 도화원에서 진행되는 체험인데 키링, 문패, 무드등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을 하실 수 있어요!

사라온이야기마을 쇠똥골 서당

화원 바로 옆에 위치한 서당ㅎㅎ

작지만 정말 알차게 꽉꽉 들어차있어요ㅋㅋㅋ 마치 빌트인이 아주 잘 되어있는 오피스텔을 보는 느낌이랄까..

사라온이야기마을 느린우체통

서당 옆에 위치한 느린우체통! 6개월 뒤에 전송해준다고 하더라고요ㅎㅎ

이런건 또 빠뜨릴 수 없죠ㅋㅋㅋ 남편에게 한 통 써줍니다💌

사라온이야기마을 장수골 한의원

드디어 제대로 살펴 본 장수골 한의원ㅋㅋㅋ

배가 아픈 아저씨 한 분이 누워계시군요.. 뜸을 받고 계시던데 더우실거같아요!!!ㅠㅠㅋㅋㅋㅋ

장수골 한의원 체질검사

저기 손바닥모양에 올리면 내가 어떤 체질인지 알려줍니다!!!!(는 뻥)

여러 질문을 통해 제가 어떤 체질인지 파악한 뒤 알려주십니다ㅎㅎ 저는 태음인인걸로~

사라온 이야기마을 여름먹거리 체험장

한의원을 지나 사이길로 들어가면 다양한 먹거리도 판매하고 잇어요ㅎㅎ

오징어게임때문에 유행했던 달고나 만들기나 어릴때 먹던 쫀쫀이도 구워먹을 수 있고 국수나 전같이 간단하게 요기를 채울 수 있는 음식들도 있더라고요!

저희는 식사를 하러 다른곳을 방문할 예정이라 구경만 하고 나왔습니다💨

사라온이야기마을 덕치본청

여기는 바로바로 사또가 지내던 관아!

여기 안에도 다양한 체험거리가 있었어요ㅎㅎ

덕치 본청 체험거리

잘못을 저지른 사람들을 벌 주던 형벌도구들 😱

예전에 아빠가 주리 틀어줬는데.. 진짜 너무 아프더라고요;;ㅎㅋㅋ 그 뒤로 사극볼때마다 같이 아파하고 있어요ㅠ

뿐만아니라 복장도 무료로 입고 사진을 찍을 수 있고 화살도 쏴볼 수 있습니다ㅎㅎ

사라온 이야기마을 문성재

전통방식으로 목판을 찍어내는 작업을 체험해볼 수 있어요ㅎㅎ

초등학생때 배웠던 판화와 비슷한 작업방식이더라고요ㅎㅎ 물론 직접 파내진 않지만~


"사라온 이야기마을 후기"

이렇게 작은 곳에 체험할 수 있는게 10가지가 넘어요!!

알차게 놀 수 있는 곳이예요ㅎㅎ

어른들은 많이 안움직일 수 있고 어린이들은 많이 움직이게 만드는 곳..

부모들에게 나름 천국이 아닐까 싶은 곳이였습니다ㅋㅋㅋ


📌 주소 : 대구 군위군 군위읍 동서길 49
📌 영업시간 : 월요일, 1월 1일 정기휴무
화요일 ~ 일요일, 오전 9시 ~ 오후 6시
📌 전화번호 : 054-380-7216
📌 주차장 : 사라온이야기마을 공영주차장 이용 가능
<<사라온이야기마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