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기🍚🥄

[강진] 강진 소머리국밥 맛집, 창평국밥

by E2X2 2023. 5. 10.

오늘 제가 소개해드릴 곳은 아는 사람만 온다는 강진 소머리국밥

"창평국밥"


주차장은 따로 없고 갓길 주차하셔야 합니다🙂

어느 날, 모판에 흙 담고 점심메뉴를 고민하던 중 막내 시동생이 진~~ 짜 맛있는 소머리국밥집이 있다며 강진까지 갔습니다. 덥기도 하고 꽤 멀어서 살짝 배고픔에 미치기 직전 도착한 강진 창평국밥입니다!

강진 창평국밥 외관
강진 창평국밥 외관

강진서부로를 달리다 옆으로 살짝 빠져 조금만 들어오면 '계라리'라는 곳에 위치해 있습니다.

시골 구멍가게처럼 생긴 외관에 아무것도.. 사람도.. 없었던 외딴곳이었습니다. 가게도 창평국밥과 두부가게 두 곳뿐..
순간 잘못 왔다.. 점심 버렸다.. 싶었습니다😓ㅋㅋㅋ

::창평국밥 메뉴판::

강진 창평국밥 메뉴판
강진 창평국밥 메뉴판

메뉴는 단출하게 2개밖에 없어 조금 기대했습니다.  왜냐면 맛집은 메뉴가 적기 때문에!!😌💕

소머리국밥과 돼지내장국밥! 각 8천 원씩으로 매우 저렴한 편입니다!ㅎㅎ 돼지국밥도 아니고 소머리국밥을 어디서 8천 원 주고 먹을 수 있을까요?

요새 돼지국밥도 기본 8~9천 원 해서 국밥으로 커피 한잔이라는 소리는 또 옛날 말이 되었구나 싶었습니다.

강진 창평국밥 밑반찬
강진 창평국밥 밑반찬

생각 외로 가게 내부도 매우 깔끔하고 반찬 나온 쟁반도 엄청 깨끗했습니다. 물론 반찬들 양념도 여기저기 안 묻어있으면서 깔끔하게 담겨있고!
그리고 여러분, 반찬 보세요!! 전부 다 💥김치종류💥
국밥 나오기 전에 김치들 맛봤는데 맛있는 녀석들처럼 김치의식하고 싶게 만드는 맛이었습니다!!

김치의식이란,, 메인 요리가 나오기 전 흰밥에 김치만 올려서 먹는 거랍니다😋
왼쪽 상단은 파뿌리김치, 오른쪽하단은 갓김치입니다~~!!! 여기 짜파게티는 안 파나요..?ㅎ 물어볼 뻔

::소머리국밥(0.8)::

강진 창평국밥 소머리국밥
강진 창평국밥 소머리국밥

드디어 나온 소머리국밥입니다! 
안에 고기가 많이 들어있고 진짜 깔끔한 맛이라는 게 무엇인지 알 수 있는 맛! 고기 국물이면 텁텁함이 느껴질 법도 한데 그런 게 하나도 느껴지지 않았습니다.
저는 밥 한 숟갈을 셀프 토렴한 뒤 위에 고기 한 점과 김치들 올려먹었는데 둘이 먹다 하나가 죽어도 모르는 맛이었습니다ㅎㅎ

농사, 공사일 하시는 분들이 많이 오셔서 식사하는 곳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그런지 마지막까지 고기와 국을 함께 먹을 수 있을 정도로 고기를 많이 넣어주셨습니다. 


"창평국밥 후기"

창평국밥은 원래 소도축장과 우시장이 있던 담양 창평시장에서 시작되어 유명해졌는데 강진에서도 맛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국밥 먹을 때 매번 국을 많이 남기는 스타일인데 국물째 싹 비운건 이 집이 2번째입니다.

진짜 진짜 맛있습니다!! 강추ㅎㅎ
동네사람들, 아저씨들 많이 오는 찐맛집이니 강진 오시면 꼭 들려서 먹어보시길 바랍니다🥳


📌 주소 : 전남 강진군 도암면 해강로 690 창평국밥
📌 영업시간 : 일요일 정기휴무
월요일 ~ 토요일, 오전 10시 30분 ~ 오후 9시
📌 전화번호 : 010-3618-6360
📌 매장 식사, 단체석
📌 주차 : 갓길주차 가능

<<창평국밥>>

반응형